현지뉴스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질랜드현지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뉴질랜드]뉴질랜드에서 안전운전하기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5-04 15:14:3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9

뉴질랜드에서 안전운전하기

[영국, 아일랜드, 호주, 일본도 일부 포함]

 

먼저 한국과 운전방향은 정 반대 입니다

 

 

한국차량의 운전대는 왼쪽, 주행차선은 오른쪽이지만 뉴질랜드는 운전 대는 오른쪽, 주행차선은 왼쪽입니다. 운전자 쪽으로 중앙선이 있다고 항상 생각하시면서 운전하시기 바라며 특히 큰 도로로 진입하기 전 좌측 통행을 한번 더 생각하시고 운행   하세요

 

안전벨트는 항상, 전 좌석 모두 착용해야 합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차량의 모든 탑승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하 며, 유아용 카시트도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 7세 미만의 어린이는 반드시 승인된 유아용 카시트에 앉혀야 합니다

 

운전 속도 표지판을 꼭 보세요.

제한 속도 표지판은 허용 최고 속도를 나타내며 각 지역마다 다른 제한 속도가 적용되오니 운전 하실    때 항상 제한 속도 표지판을 보고   운전하세요

 

 

대부분의 뉴질랜드 전원지역  국도의 제한 속도는 별다른 표지판이 없는 경우,고속 도로와  마찬가지 로 시속 100km입니다

이 표지판은 이 길의 제한속도가 시속 100km이지만 시속 100km로 주행하 기는 위험한 도로라는 뜻입니다. 이런 곳에서는 제한 속도보다 천천히 주행 해야 합니다.

도시지역의 제한

속도는 별도 표지판이 없는 한 대부분 시속50km 입니다.

 

 

추월은 추월차선에서만

뉴질랜드의 도로의 대부분은 편도1차선이며, 간헐적으로 추월차선(passing lane)  있습니다. 추월을 할 때에는 반드시 추월차선을 이용해야하며 도로의 황색실선을 넘어 추월을 해서는 않됩니다.

 

자전거도 자동차처럼

뉴질랜드 도로에서 자전거운전자와 자동차 운전자가 동일한 권리를 가집니다. 서행하면서 안전한 경 우에만 자전거를 추월하고, 일정정도 거리를(최소 1.5m)   유지하세요.

 

1차선 다리에서는 접근 차량 중 하나가 반드시 반대편 차량에게  양보해야 합니다.

 

 

 

 

 

 

 

 


위쪽에 있는 표지판들은 전방에 차선 다리가 있음을 뜻합니 다. 서행하면서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을 살펴보십시오. 적색 작   은 화살표 방향의 차량이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에게 양보해야 합니다.

 

교차로에서는 양보운전 하세요

 

일반적으로 귀하가 회전 중이면 회전하지  않는 모든차량에게 양보하십시오. 회전할 때는 항상  깜빡이  를 켜십시오. 적색 신호일 때 좌회전 금지 뉴질랜드에서는 교차로의 신호등이 적색인 경우 좌회전을 해서는 안됩니다. 신호를 받고 좌회전을 할 경우에도 도로를 건너는 보행자에게 양보를 하십시오.

 

평행 주차는

 

뉴질랜드에서는 주행 방향의 반대쪽에 평행 주차를 한 경우 벌금을 물거나 견인을 당합니다. 일방 도로가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 주행 방향(길 좌측)으로만 평행주차가 가능합니다.

 

 

라운드어바웃(Round About)에서의 주행

 

 Round About 이란?

뉴질랜드의 일반적인 교차로의 개념으로 신호등 없이 가운데 원을 따라 진행하는 형태입니다. 길을 가시다가 만약 아래쪽과 같은 표시판을 보게 되면 라운드 어바웃이 나온다는 표시오니 준비하세요.

 

 

Single-laned roundabout

 

진입하시기 전 속도를 충분히 줄입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우측에 진입하는 차량이 있다면 우측차량이 우선권을 가지고 있으므로 우 측차량 모두 지나간 후 진입하시면


되는데 우측차선의 차량이 좌회전 신호를 넣었을 경우는 그냥 진입하시면 됩니다.

 

Multi-laned roundabout

 


진입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같습니다. 하지만 차선이 2개 이상이고    각 차선에 따라 진행방향이 틀리므로 라운드 어바웃에 진입하기 전 목적지에 맞는 진행방향을 선택하여 안전하게 진입하세요.

 

 

기본적인 Round About  운전요령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한국과 뉴질랜드의 도로 진행방향이 반대입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오신 분  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실수 중 하나가 라운드 어바웃에서 우측이 아닌 좌측을 먼저 확인하고 들 어가는 겁니다. 이런 경우 사고가 날 확율이 매우 크고, 사고가 나면 본인의 책임이니 라운드 어바 웃에서는 항상 자신의 우측차선의 차들에게 우선권이 있음을 꼭 염두해 두세요.

 

       양보운전(Give way)

교차로에서는 좌회전 차량이 우선권이 있다는 것이 기본 내용입니다.

물론 직진 차량이 있을 경우에는 직진차량이 우선입니다.

아래 사례를 잘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주 뉴질랜드 대사관에서 발췌

첨부파일 로고 단일.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